INSIGHT JOURNAL

Blog

최초가 되거나, 압도하거나, 전혀 다르거나

1.     역학관계 사업에서 가장 힘든 것은 마케팅이다. 바로 역학관계 때문이다. 최근 아프리카 콜레라 바이러스로 인한 돼지열병 때문에 이슈가 많은데, 왜 돼지열병이 쉽게 잡히지 않을까? 바로 ‘잠복기간’, ‘통제’의 문제 때문이다. 쉽게 통제가 되지

Continue
그로스 해킹이 뭔가요?

저는 BTL 마케터 출신의 오피노 프로젝트 매니저입니다. 직종을 바꿨다 보니 주변에서 종종 제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 하곤 합니다. 하지만 그로스 해킹과 같은 용어로 설명을 하다 보면 더 이해할 수

Continue
내가 세팅한 광고의 성과를 제대로 판단하고 있을까?

광고를 세팅하고 나서 성과가 잘 나오고 있는 건지에 대한 판단이 잘 서지 않아서 현재 광고 세팅 상태를 그대로 두어야 하는 건지 변화를 두어야 하는 건지 고민을 한 적이 있지 않나요?

Continue
마케터가 린 캔버스로 자사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방법

“당신은 마케터로서 회사의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나요?” 위에 질문에 바로 답할 수 있는 훌륭한 마케터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선뜻 이 질문에 답하기 어려우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 이유는 “충분히” 라는

Continue
“A/B TEST, 해봤자 별로 티 나지 않는다고?.”

투르 드 프랑스(프랑스어: le Tour de France, 즉 프랑스 일주를 뜻함)는 프랑스에서 매년 7월 3주 동안 열리는 세계적인 프로 도로 사이클 경기다. 최근 읽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에서는, 이 투르 드 프랑스에

Continue
알면 이득되는 유튜브 인플루언서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 유튜브 인플루언서 섭외로 힘겨워 하는 마케터들을 위해.

  저는 과거 인하우스 마케터, 매체사 마케터 그리고 지금은 에이전시에서 마케팅 활동을 하며 마케터로서 제 3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제가 앞으로 다룰 이야기를 위해 복선 개념으로 잠시 이 세 곳의

Continue
고객은 ‘최초’가 되는 것을 두려워 한다.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한 이유 최근 인테리어용 조명을 구매하기 위해 서칭하던 중 마음에 드는 상품 세 가지를 찾았고, 그 중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Q. 왜 첫 번째가

Continue

마케터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AARRR이라는 용어를 들어봤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미 수 많은 스타트업 회사에서 활용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 AARRR(해적지표:Pirates Metrics)은 스타트업 회사들이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 및 꾸준한 사용자 확보를 위해 사용되는

Continue
누가 내 좋아요를 옮겼을까?

퍼포먼스 마케터의 공감성 콘텐츠 기획 도전기   마케팅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다 보면 할인을 해서라도 판매를 촉진하고 싶은 유혹을 너무나 쉽게 느낀다. 하지만 H더하기 대형마트에서 떡갈비와 돈까스를 판매하며 경험한 바로는 한번

Continue
고객 이동 경로 줄이기 – 고객의 경험 불편을 줄여라

웹사이트 내에서 가장 흔한 고객의 불편은 내가 원하는 것까지의 도달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웹사이트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다. 서비스 제공자는 잠재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많다. 한편으로

Continue
고객을 도와야 하는 이유

고객을 도와야 하는 이유 사용자 관점에서 겪는 고통을 해결해야 마케팅이 쉬워진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분명 접근이 쉬운 프로젝트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기 마련이다.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면 제품이나

Continue
나만 알고 있던 콘텐츠 기획 방법

세상에 많은 마케터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터가 되고 싶은 예비 마케터들도 있지요.   그런데, 인터넷상의 정보만으로는 마케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요새 검색은 네이버가 아닌 유튜브라고 하지만, 사실 유튜브에서도 정확하게 알기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