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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최초’가 되는 것을 두려워 한다.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한 이유 최근 인테리어용 조명을 구매하기 위해 서칭하던 중 마음에 드는 상품 세 가지를 찾았고, 그 중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Q. 왜 첫 번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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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AARRR이라는 용어를 들어봤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미 수 많은 스타트업 회사에서 활용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 AARRR(해적지표:Pirates Metrics)은 스타트업 회사들이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 및 꾸준한 사용자 확보를 위해 사용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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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내 좋아요를 옮겼을까?

퍼포먼스 마케터의 공감성 콘텐츠 기획 도전기   마케팅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다 보면 할인을 해서라도 판매를 촉진하고 싶은 유혹을 너무나 쉽게 느낀다. 하지만 H더하기 대형마트에서 떡갈비와 돈까스를 판매하며 경험한 바로는 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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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이동 경로 줄이기 – 고객의 경험 불편을 줄여라

웹사이트 내에서 가장 흔한 고객의 불편은 내가 원하는 것까지의 도달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웹사이트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다. 서비스 제공자는 잠재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많다. 한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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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도와야 하는 이유

고객을 도와야 하는 이유 사용자 관점에서 겪는 고통을 해결해야 마케팅이 쉬워진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분명 접근이 쉬운 프로젝트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기 마련이다.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면 제품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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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 알고 있던 콘텐츠 기획 방법

세상에 많은 마케터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터가 되고 싶은 예비 마케터들도 있지요.   그런데, 인터넷상의 정보만으로는 마케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요새 검색은 네이버가 아닌 유튜브라고 하지만, 사실 유튜브에서도 정확하게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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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초밥집은, 그로스해킹이다.

1. 그로스 해킹을 비판합니다. “평균 연봉 1억, 그로스 해커!” “만능 기술자, 그로스 해커가 되세요!” “몇 주만에 최고 그로스 해커 되기” . . 실제 그로스 해킹을 교육한 답 치고, 여러 매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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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에 대해 ‘오해’ 하는 것들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업종을 불문하고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있으실 겁니다.   내부에서 직접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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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마케팅 트렌드 – 과거의 재조립 ‘New-Tro’

어느새 2019년도의 1분기가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가고 4월이 마무리 되고있습니다. 너무나도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처럼 ‘트렌드’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혹시 체감하고 계신가요?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 속에 마케터들이라면 ‘트렌드’를 잘 캐취해야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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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서비스의 데이터 기반 UI/UX 반영하기

(예비) 신혼부부의 집 찾기 아래 이야기는 실제 예비 신혼부부가 오피노의 고객사 부동산플래닛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을 조금의 각색을 더해 재구성하였으며 이미지에 첨부된 지역은 임의로(하지만 희망이 담겨…) 캡처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집 검색  예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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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작은 팁

아래 이야기는 오피노에서 진행한 A/B테스트를 수립할 때, 사고 흐름을 사례와 함께 글로 적어나갔습니다. #나도 모르게 망설여지는 이유 막연하게 복싱이라는 운동이 해보고 싶어, 상담받으러 갔을 때 일입니다. “가격은 월 얼마에, 00시까지 운동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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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태그매니저를 사용하는 10가지 이유

  구글 태그 매니저(GTM)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사용자들이 사이트에서 상호작용했던 데이터를 보내기 위해, 추적에 필요한 태그를 생성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하나의 태그 관리 시스템입니다. GTM을 사용하면 우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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