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JOURNAL
대행사에 대해 ‘오해’ 하는 것들
2019년 마케팅 트렌드 – 과거의 재조립 ‘New-Tro’
부동산 서비스의 데이터 기반 UI/UX 반영하기
소비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작은 팁
구글태그매니저를 사용하는 10가지 이유
고객을 나누고 나누면, 보이는 것들
당신의 마케팅에는 고객경험을 고려한 시나리오가 있는가
광고의 간소화 – 영상트렌트 “6초로 답을 찾다.”
어느 자그마한 요가원의 그로스해킹 도입 사례
구글 애드워즈가 자연검색 트래픽 증가에 영향을 미칠까?
전문가만 아는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제작법 TOP 5
고객이 먼저 다가오게 만드는 개입 전략은 무엇일까?
연령별 매체 트렌드를 알아야 광고 효율 및 거래 전환을 극대화시킨다.
Adwords로 YouTube 동영상 광고 집행 방법
Google Adwords로 성과를 내는 8가지 방법
페이스북(인스타)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 A/B 테스트 5가지 방법!
개입전략 – 고객이 당신의 서비스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경험 만들기
2018 Facebook 광고전략 13가지!
브랜드, 기억되고 생각나다.
[믿고 보는 마케팅 이야기] 소비자가 들어오는 나의 쇼핑몰, 성공 가능한 이유는 있다. – 쇼핑몰 사업자의 고민 이야기

Blog

대행사에 대해 ‘오해’ 하는 것들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업종을 불문하고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있으실 겁니다.   내부에서 직접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Continue
2019년 마케팅 트렌드 – 과거의 재조립 ‘New-Tro’

어느새 2019년도의 1분기가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가고 4월이 마무리 되고있습니다. 너무나도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처럼 ‘트렌드’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혹시 체감하고 계신가요?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 속에 마케터들이라면 ‘트렌드’를 잘 캐취해야하며,

Continue
부동산 서비스의 데이터 기반 UI/UX 반영하기

(예비) 신혼부부의 집 찾기 아래 이야기는 실제 예비 신혼부부가 오피노의 고객사 부동산플래닛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을 조금의 각색을 더해 재구성하였으며 이미지에 첨부된 지역은 임의로(하지만 희망이 담겨…) 캡처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집 검색  예랑:

Continue
소비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작은 팁

아래 이야기는 오피노에서 진행한 A/B테스트를 수립할 때, 사고 흐름을 사례와 함께 글로 적어나갔습니다. #나도 모르게 망설여지는 이유 막연하게 복싱이라는 운동이 해보고 싶어, 상담받으러 갔을 때 일입니다. “가격은 월 얼마에, 00시까지 운동할

Continue
구글태그매니저를 사용하는 10가지 이유

  구글 태그 매니저(GTM)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사용자들이 사이트에서 상호작용했던 데이터를 보내기 위해, 추적에 필요한 태그를 생성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하나의 태그 관리 시스템입니다. GTM을 사용하면 우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Continue
고객을 나누고 나누면, 보이는 것들

  당신이 만약, 서비스(이하 제품)나 제품을 단 한 가지만 판매한다고 하자. 그럼, 이 하나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시장 세분화와 카피, 마케팅 캠페인 전략을 수립하게 될 것이다. 물론, 더 많은 잠재고객이

Continue
당신의 마케팅에는 고객경험을 고려한 시나리오가 있는가

  작은 부탁의 힘 가끔 마트의 장난감 진열대 앞에서 아이와 곤란한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젊은 부부들을 볼 때가 있다. 평소 사고 싶던 장난감 앞에서 한 꼬마는 엄마에게 이렇게 물어본다. “엄마,

Continue
광고의 간소화 – 영상트렌트 “6초로 답을 찾다.”

“손이 가요, 손이가 OOO에 손이가요” 대한민국 20대 이상이라면 해당 CM송이 어떤 제품의 영상광고인지 아마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1991년도에 TV매체를 통해 전달된 새우깡 광고는 당시 메가히트를 하였고, 이로인해 지금까지

Continue
어느 자그마한 요가원의 그로스해킹 도입 사례

요가원에서 그로스해킹을? _ 누군가 말했다. 어느 식당에서 고객을 유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길거리에서 전달하는 전단지라면, 그것마저 그로스해킹의 사례가 될 수 있다. 뭔가 거창해 보이고, 기술이 동반되어야 할 것 같고, 전문가가

Continue
구글 애드워즈가 자연검색 트래픽 증가에 영향을 미칠까?

구글 애드워즈 배너 광고나 검색 광고가 자연 검색 트래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일반적인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지식이 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그 효과는 정확히 무엇이며, 어떤 과정을 거쳐 작동될까요? 오늘

Continue
전문가만 아는 페이스북 광고디자인 제작법 TOP 5

페이스북 광고를 하는 것은 쉽지만 잘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광고주들이 페이스북 광고의 잠재력을 깨닫고 뛰어들면서 경쟁이 더 치열해져 광고가 금방 돈 낭비로 바뀔

Continue
고객이 먼저 다가오게 만드는 개입 전략은 무엇일까?

  1. 고객이 먼저 다가오게 만드는 개입 전략은 무엇일까?     구매 전, 고객이 고민하는 두 가지 마트에서 저녁 찬 거리를 고르는 상황을 생각해보자. 무슨 반찬을 고를지, 돌아다니다가 어느 한 시식코너 앞에 멈춰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