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JOUR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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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 구글애널리틱스 –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우리는 누구에게 집중해야 할까?

비타맘

Health care shop
Health care shop
Description
 
[Campaign Background]
 
인체 구조에 맞게 사포닌 흡수율을 100%로 끌어올린 홍삼 제품인 컴파운드케이는 일주일에 2~3개 정도 꾸준히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해 판매되고는 있었지만, 매출이 증가하거나 거래 전환율이 증가하지 않아, 광고를 통한 매출 증대에 대한 니즈가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최신 광고 형태인 카탈로그 광고를 통해 제품 광고를 실시하고, 다양한 브랜드 메세지 베리에이션을 통해 스토어팜에서의 매출을 끌어올리는 방향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우선, 컴파운드케이를 직접 복용하는 [직접 타겟]과 부모님에게 선물로 구매할만한 [30대 세그먼트], 남편을 위해 구매하는 [아이엄마 세그먼트]로 나누어 타겟 베리에이션 광고를 진행하여 [직접 타겟]이 가장 효율적인 매체효율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한 뒤, 직접 타겟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를 실시하였습니다. 가장 첫달에는 소액으로 광고를 집행했으나,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600%를 기록하며, 가장 적합한 타겟과 광고 소재 메시지를 찾아서 광고비 증액을 실시한뒤, 이전 달 대비 결제건수가 약 500%를 기록하였으며, 약 광고소진비 대비 8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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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sks
사이트유입(UV)         2000% 증가
주요 전환률(CVR)      15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