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JOURNAL

스위트스팟

Skin care Online shop
Skin care Online shop
Description
 
[Campaign Background]
 
스위트스팟은 등록된 공간들을 활용하여 팝업스토어 진행을 매칭 시켜주는 브랜드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공간 신청/등록의 전환이 증가시키는 OKR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내부적으로 키워드 광고 및 페이스북, GDN 광고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오피노만의 광고 형식 및 운영 방법으로 진행되는 광고를 구분하여 라이브 한 후 성과 비교를 원하셨습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내부 진행되었던 광고 형식과 차별화를 둔 시나리오 형식의 마케팅 플랜을 수립하여 순차적인 광고를 진행하였고, 웹사이트 내 유저들의 이탈률이 높은 영역과 전환이 부족한 영역을 GA 데이터로 분석하여 이 수치를 증가시키기 위한 가설을 수립 후 최적화 실험이 진행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진행 전 한 달의 기간을 비교하여 회원가입수는 216.67%, 서비스 문의하기는 36.84% 증가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문의하기
Tasks
사이트유입(UV)         620% 증가
주요 전환률(CVR)      411%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