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JOURNAL

프랜차이즈 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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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cription
 
[Campaign Background]
 
프랜차이즈 개발원(FSD)은 가맹거래사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관리하고 있는 클라이언트였습니다. 내부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각각의 프랜차이즈의 가맹희망 DB를 확보하는 걸 주요 KPI로 프로젝트가 운영되었는데, SA외엔 내부적으로 다룰 수 있는 매체가 없는 상황이었고, 다른 매체를 통해 DB가 확보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검증을 하고자 오피노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오피노와 프로젝트 운영하기 이전 내부적으론 SA와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만을 진행하였는데, SA는 어느정도 성과를 보였으나 러닝타임이 길었던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는 GA를 통해 성과가 좋지 않음을 발견하였습니다. 최우선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가장 성과가 좋은 매체를 찾는 작업이 선행되었는데 페이스북, 밴드 피드형 광고등다양한 매체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결과 밴드 매체를 통해 확보되는 DB가 많음을 확인하였고 내부적으로 운영하였을 때보다 DB확보수가 매월 꾸준히 증가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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