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JOURNAL

쓰담슈즈

Performance Marketing
Performance Marketing
Description
 
[Campaign Background]
 
쓰담슈즈는 운동화처럼 편한 구두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써, 인체공학적인 쿠션으로 착화감에 탁월한 경쟁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았기 때문에 웹사이트 트래픽 유입량이 적었습니다. 따라서 머신러닝 최적화가 이루어지기 어려운 상태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환기여가 높은 Custom Sub Goal 세팅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직접 신어봐야지만 알 수 있는 착화감(쓰담슈즈 장점)을 온라인 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광고 소재로 쉽게 풀어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Campaign Idea & Key Result]
 
구매와 관련있는 다양한 행동들을 모아 sub goal로 생성하고 해당 맞춤 전환을 최적화 기준으로 설정하여 페이스북 머신러닝을 빠르게 최적화 하였습니다. 또한 고객 페르소나와 제품 특장점에 맞는 다양한 메시지를 소구시킴으로써 평균 CTR 4.2%를 유지시켰습니다. 그 결과 광고 예산을 전월대비 30% 줄여 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이 개선시킬 수 있었습니다. - ROAS - 지난 기간 대비 109%개선 - 지난 기간 대비 CPA 52%개선
 
프로젝트 문의하기
Tasks
주요 성과 ROAS – 지난 기간 대비 109%개선, 지난 기간 대비 CPA 52%개선